주식(STOCK)/매매 관점

멕아이씨에스(058110)

비비리치 2021. 12. 10. 21:32

'멕아이씨에스(058110)'는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의료기기의 제조, 판매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특히, 응급실 및 중환자실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어지는 인공호흡기 및 환자감시장치를 제조하여 해외 및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고 한다.

지난 '멕아이씨에스' 주가는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었는데, 10월 부터 바닥을 잡고 약 2개월 간 횡보를 하다, 11월 말 경 상한가로 하락추세를 돌파하며 강력한 '상승 1파'를 보여주었다.
이와 같이 하락추세를 강하게 돌파한 것은, 현재 국내에 퍼지고 있는 '오미크론'과 '위드코로나'에 따른 일별 확진자의 폭발적 증가, 이에 따른 위중증환자 증가, 병실 부족 등의 이유가 주가 상승의 원인으로 보여진다.

11월말 경, 상한가로 강력한 '상승 1파' 흐름을 보여준 후 돌파한 추세선까지 눌리며 '눌림조정 2파'가 진행되었고,
12월 8일 그 조정을 끝내는 강력한 장대양봉이 나왔다. 이와 같은 장대양봉이 '상승 3파'의 신호탄이였다면 어제, 특히 오늘은 '눌림조정 2파'에서 스며들었던 개미들을 털어내기위한 파동이지 않았나 생각든다.

오늘(12월10일)은 시초부터 대량거래를 터트리며 갭상으로 전전일 고점을 돌파하는 강력한 모습이 나왔주었는데, 그 이후 추가 시세는 없이 종가까지 무너져 내렸다. 이렇게 보면 주가가 고점으로 튀었다가 시세가 끝나고 하락이 시작된 것으로 보여질수도 있는데, 최근 박스권 횡보흐름과 금일 주가가 다다랐던 위치를 고려해 본다면... 과연 주포들의 물량이 청산될 여지가 있었는지 의문이 든다.

앞으로 주가의 추이를 더 지켜봐야 알 수 있겠으나 현재까지 주가의 움직임, 일별 7000대 이상의 확진자, 위중증환자 증가, 병상부족 등의 시국과 이 기업을 종합하여 보았을때, 최근 주가의 움직임은 초집중해서 관찰을 해야할 때가 되었다고 판단된다.

※ 본 포스팅은,
종목추전 등 투자권유의 목적으로 작성된 것이 아니라,
지극히 개인적인 관점으로 종목을 분석하고 이를 기록하고자 작성한 것입니다.
절대 종목추전이 아님을 강조드리며, 이 포스팅에 따른 해당 종목의 투자 결정은
오롯이 본인에게 있으며, 막대한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